3DP Chip과 3DP Net 다운로드 및 사용법 정리 - 소소한 세상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소한 H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3DP Chip과 3DP Net'입니다.

3DP CHIP 네트워크  드라이버를 제외한 그래픽카드, 사운드 등의 드라이버를 쉽고 빠르게 설치해주는 프로그램이며, 3DP Net은 컴퓨터 포맷을 하거나, 실수로 네트워크를 삭제했을 경우에 쉽게 설치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유틸 프로그램입니다.

 

보통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장치 관리자를 통해 하나씩 전부 설치해야 하는데 이젠 3DP 하나만 있으면 끝이죠. 저는 항상 3DP를 사용하였고, 다른 여러 프로그램이 있지만,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거 같아요. 

좋은 건 나눔이라고 했습니다.^^ 그럼 3DP 프로그램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DP Chip, Net은 아래 웹사이트 방문하셔서 다운로드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링크는 항상 최신 버전만 다운로드되는 링크입니다.

 

 

 

3DP Net 최신 버전 다운로드 - 공식 웹사이트

프로그램명 : 3DP Net (3DP 넷) 설명 : 윈도우즈 설치 후 랜 드라이버를 잡아주어 인터넷 연결이 가능합니다. 그 후 3DP Chip 이용시 다른 드라이버도 설치됩니다. 핵심 특징 : 모든 랜 카드를 지원하는 랜카드 통합 드라이버 최신버전 다운로드 : 최신 버전 다운 (윈7 이상만 지원) | 구 버전 다운 (XP & 비스타) 본 웹페이지에 특정 시간 간격으로 팝업창이 뜨는데, 이는 정상적 광고입니다.

www.3dpchip.com

3DP Net 최선버전 다운로드

 

3DP Chip과 3DP Net 설치 시 주의할 점은 네트워크가 먼저 연결이 되어야 다른 드라이버들도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할 수 있겠죠. 그래서 3DP Net부터 설명드리는 것이며, 만약 네트워크에 연결이 되어있다면 3DP Net는 필요 없으니 다운 및 설치는 안 해주셔도 됩니다.

 

3DP Net

■ 설치

다운로드 받은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실행파일 확인

다른 프로그램과 다른에 설치 후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보이지 않습니다. 설치되어 있는 폴더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경로는 C:\3DP\Net\1911 (업데이트에 따라 숫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실행파일을 바탕화면으로 바로가기도 함께 만들어 주는 것이 편하실 거예요.

 

 

저 같은 경우는 네트워크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초록색 체크 표시가 나오는 것이며, 미 설치 시에는 노란색 느낌표가 나올 거예요. 빨간 네모상자 랜카드를 더블클릭하여 드라이버를 설치해줍니다.

 

 

 

사용자의 네트워크에 맞는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설치하는 중입니다.

 

 

네크워트 드라이버가 설치 완료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3DP Chip과 3DP Net 설치 시 주의할 점은 네트워크가 먼저 연결이 되어야 다른 드라이버들도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할 수 있으니, 반드시 3DP Net부터 설치해야 됩니다.

 

네트워크 드라이버는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어 모든 준비는 끝이 났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드라이버들을 설치해보겠습니다.


 

3DP Chip 최신 버전 다운로드 - 공식 웹사이트

프로그램명 : 3DP Chip Lite (3DP 칩 라이트) 설명 : 저용량 파일로서 윈도우 설치 후 드라이버 설치 혹은 드라이버 업데이트, 시스템 사양 확인시 쉽게 사용 가능합니다. 특징 : CPU, 메인보드, 그래픽, 사운드, 기타 드라이버들을 최신버전 뿐만 아니라 여지껏 호환되는 드라이버들까지 연동 최신버전 다운로드 : 최신 버전 다운로드는 이곳을 클릭하세요. 본 웹페이지에 특정 시간 간격으로 팝업창이 뜨는데, 이는 정상적 광고입니다.

www.3dpchip.com

 

3DP Chip

■ 설치

위 사이트와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셨다면, 프로그램 설치를 해야 합니다. 운영체제 win 10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프로그램 실행 후 아래 사진처럼 나오실 겁니다. windows Defender가 조금 민감하게 반응해서 그렇지 아무 상관없다는 점 말씀드리고 싶네요.

 

프로그램 실행 후 추가정보 클릭.

 

추가 정보를 클릭하게 되면 설치할 수 있는 실행 버튼이 생성됩니다.

 

추가정보 클릭 후 실행.

 

위 내용대로 실행하셨다면, 화면에서 나오는 대로 진행해주시면 되십니다. 설치 중에 추가 소프트웨어 설치한다는 화면이 나오면 둘 다 거절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Avast 프로그램 설치 거절
ByteFence 프로그램 설치 거절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바탕화면에 3DP 아이콘을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줍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정상적으로 모든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는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위 전체 프로그램 중 그래픽카드 부분에 노란색 느낌표가 떠 있죠? 드라이버 설치가 되지 않았거나, 오류가 있다는 알림으로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다른 프로그램은 정상적(초록색 체크)으로 설치되어 있으니, 그래픽카드를 예로 들어 설치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래픽카드로 구분된 영역을 클릭하면 새로운 창이 하나가 생성될 거예요. 사용자에 맞는 최신 버전 드라이버가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버전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하여줍니다.

 

 

다운로드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3DP Chip에서 제공하는 모든 드라이버는 위와 동일하게 다운을 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위 사진처럼 멀티미디어 영역에 +부분이 보이실 거예요.

 

 

클릭해보시면, 두 개의 장치가 보이시죠? 이 중에서 원하시는 장치를 선택해 설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직접 해보시니까 너무 쉽죠? 이런 설명이 없어도 쉽게 설치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이죠. 모든 드라이버가 무료라는 점과 별다른 광고창이 뜨지 않고 깔끔하게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은 거 같아요. 이상으로 3DP 프로그램에 대한 정리를 마치겠습니다.

 

 

무료 다운로드 프로그램 추천 BEST 50 문서,사무용 편

오는 8월 31일부로 네이버 소프트웨어가 종료된다고 합니다. 그동안 프리, 셰어 프로그램 등이 잘 정리되어 아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는데 네이버는 시대의 변화에 따라 종료 결정을 내렸다

story-sesang.tistory.com

 

반응형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