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높이는 방법 9가지

반응형

건강하고 균형 잡힌 먹거리는 면역력을 높이고, 면역력 저하로 나타나는 다양한 질병을 예방합니다. 몸이 자주 피곤하고 쉽게 감기, 감염증에 걸린다면 면역력을 높여야 합니다. 이 면역력들은 우리 몸에 침입하는 곰팡이,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죠.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많은 방법들이 있는데요.

 

첫째. 스트레스받지 않기.
둘째. 건강한 수면 습관.
셋째. 균형 잡힌 식생활.
넷째. 건강보조식품.

 

그중에 우리가 늘 먹는 식품에서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9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 9가지

 

면역력 높이는 방법 9가지

1. 만병통치약 물

면역력 높이는 방법 9가지

 

우리 몸은 독소 제거를 위해 많은 수분 보충이 필요합니다. 하루 권장량이 2L인데 이 물이 우리 몸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몸속에 수분 보충이 충분하면 감염에 대한 면역계가 일을 잘하게 되고, 기도를 보호하고 깨끗하게 해 줍니다. 수분 보충을 위해 매일 물을 10컵 이상 마시도록 합시다.

 

2. 마늘

면역력 높이는 방법 9가지

 

우리나라만큼 마늘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없을 것입니다. 어떤 음식이든 늘 곁들여서 먹기 때문인데요. 다들 아시겠지만, 마늘은 항박테리아 및 항바이러스 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마늘이 우리 몸의 방어력을 강화하는 데 좋은 식품인 것이죠. 마늘은 몸에 효소, 항산화제, 칼륨, 인, 아연, 칼슘을 공급하고 호흡기를 튼튼하게 하며 혈액 내의 백혈구 수를 늘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3. 감귤류 과일

면역력 높이는 방법 9가지

 

레몬, 귤, 자몽, 오렌지 등은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권장되는 과일입니다. 이 과일들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 C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죠. 이는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고 치유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감귤류 과일은 비타민 C 말고도 섬유질, 칼륨, 마그네슘, 칼슘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뼈, 근육을 튼튼하게 하고 신경계를 관리하는 데 중요한 영양소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꿀

면역력 높이는 방법 9가지

 

꿀 하면 첫 번째로 푸우를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죠?^^ 저희 집에서도 설탕 대신 꿀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꿀은 설탕보다 단맛을 더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꿀의 효능은 좋은 풍미와 맛을 떠나 다양한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죠. 꿀은 기침을 완화하고, 폐를 보하며, 인후가 마르는 것을 막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꿀은 가래를 제거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이것 외에도 신경계 진정 작용을 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며, 소화 기능을 향상하고 면역력 강화에도 좋습니다.

 

5. 양파

면역력 높이는 방법 9가지

 

양파는 호흡기 질환의 감염을 막아주고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많이 사용되는 것 중 하나인 식품입니다. 우리 식단에서도 빠지지 않는 재료이기도 하죠. 양파에 함유된 정화 및 소독 성분이 우리의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양파는 비타민, 무기염, 황, 마그네슘, 철분, 나트륨을 함유되어 있으며,  당뇨, 심장 질환, 감염 질환, 소화 장애를 완화시켜줍니다.

 

6. 붉은 채소 및 과일

면역력 높이는 방법 9가지

 

채소와 과일의 색깔은 각기 다른 영양소를 기지고 있는데, 붉은색의 식품은 카로틴과 비타민 A를 함유하고 있어 면역계의 방어력을 높이는 데 있어서 효과가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으며,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정화 작용도 합니다. 붉은색의 식품에는 기분을 좋아지게 하고, 자외선에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세포 재생도 촉진합니다. 이와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식품은 다음과 같다.

 

토마토 / 파프리카 / 딸기 / 체리 / 수박 / 붉은 사과 / 산딸기 / 비트

 

7. 면역력을 강화하는 버섯

면역력 높이는 방법 9가지

 

버섯은 항균 및 항바이러스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칼륨도 갖고 있습니다. 이 성분 때문에 체내의 체액을 조절하고, 혈압의 균형을 유지하며, 신진대사를 빠르게 합니다.

 

8. 비타민 E가 풍부한 식품

면역력 높이는 방법 9가지

 

비타민 E는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비타민E를 매일 섭취하면 심장질환, 시력 상실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머리카락도 튼튼하게 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피부를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도 하며, 피부 조직의 치유를 돕습니다. 이 때문에 반점, 주름, 여드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도 권장하기도 합니다. 면역력을 강화해야 한다면, 다음의 식품군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몬드 / 근대, 시금치, 브로콜리 / 파슬리 /아보카도 / 대두 / 해바라기씨 / 파파야 / 올리브 / 맥아

 

9. 철분 함유 식품

면역력 높이는 방법 9가지

 

철분은 면역력을 높이고 싶다면 빠질 수 없는 무기질입니다. 빈혈을 치료하고 예방하며, 피로 및 쇠약의 위험을 줄여 줍다. 철분은 피부를 돌보기 위해서도 권장되며, 활성산소를 막아 줍니다. 또한 몸에 에너지도 공급해 줍니다. 철분의 주요 원천은 다음과 같습니다.

 

붉은 육류 / 건과일 / 녹색 잎채소 / 해산물 / 채소 / 생선 / 닭고기 / 건포도

 

면역력을 위한 식품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의 식품들을 먹는다고 금방 효과를 보는 것이 아닙니다. 그만큼 평소에 꾸준히 보충을 해줘야 하며, 가벼운 운동도 병행하는 것 좋습니다. 추운 겨울이 지나 따뜻한 봄으로 넘어가는 시기입니다. 이때만큼 면역력이 떨어지는 경우도 없죠. 기름지고 맛있는 것만 챙겨서 먹는 식습관도 고치고 몸에 좋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식품들을 많이 많이 드셔서 건강한 나날들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