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역사 이야기 4월 10일

반응형

사건

1906년 - 고다마 겐타로 총독이 대만총독에서 물러났다.

1919년 - 멕시코 혁명 지도자 에밀리아노 사파타 대통령이 암살당하다.

대한민국 임시 의정원 개원.

1971년 - 중화인민공화국과 미국이 핑퐁 외교를 시작하다.

2006년 - 파평 윤씨와 청송 심씨 가문 사이에서 392년 동안 이어지던 산송이 해결되다.

2007년 - 원자바오 중화인민공화국 총리가 한중수교 10주년을 맞아 대한민국을 방문하였다.

2008년 - 쿠바의 라울 카스트로 정부는 노동자들의 근로 의욕을 자극하기 위해 생산성과 월급을 연계하는 한편 임금상한제를 폐기하기로 했다.

2010년 - 러시아 서부 스몰렌스크 인근에서 폴란드의 레흐 카친스키 대통령과 영부인 등 132명이 탑승한 항공기가 추락하여 모두 사망했다.

 

문화

1937년 - 에어 캐나다 창립.

1970년 - 비틀즈가 해체되다.

1995년 -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현 서원구) 사직동에서 청주 예술의전당이 준공 및 개관했다.

2012년 -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 비스타의 메인스트림 지원을 중단했다.

 

음악

 
AJ Michalka - All I've Ever Needed

Honestly, its time for honesty
My heart is on my sleeve
So will you hear me out?
I've got nothing left to give of me
I gave up everything
So there is nothing left to lose for me now
Could you forgive me somehow?

I've chased a million things
Bright lights and empty dreams
Now here I am
Right where I thought I wanted to be
I'd trade it all right now
Leave it all and lay it down
To get back to where I belong
Lord, all I've ever needed was your love

 

Truth be told, I've made this world my home
I let it steal my soul
But now I want it back
Cause all I need is waiting
In your arms, a place
To hang my heart, where I am known at last
You're the one true thing I have

 

I've chased a million things
Bright lights and empty dreams
Now here I am
Right where I thought I wanted to be
I'd trade it all right now
Leave it all and lay it down
To get back to where I belong
Lord, all I've ever needed was your love

 

And I know that I was meant to be
More than just a melody
I know that you had hopes for me
I hope you still believe in me

 

I've chased a million things
Bright lights and empty dreams
Now here I am
Right where I thought I wanted to be
I'd trade it all right now
Leave it all and lay it down
To get back to where I belong
Lord, all I've ever needed was your love
Lord, all I've ever needed was your love

솔직히 정직을 위한 시간
내 마음은 내 소매에
내 말 들리니?
나에게 줄게 남은 게 없어
나는 모든 것을 포기했다
그래서 지금 나를 위해 잃어버린 것은 없습니다
어떻게 든 나를 용서해 주시겠습니까?

나는 백만 가지를 쫓았다
밝은 빛과 빈 꿈
지금 여기 있습니다
내가 되고 싶었던 바로 그곳
지금 당장 거래할 거야
다 그대로 두고 내려놔
내가 속한 곳으로 돌아가려면
주님, 내가 필요한 것은 당신의 사랑뿐이었습니다

진실은 이 세상을 내 집으로 만들어
내 영혼을 훔친 게 했어
그러나 지금 나는 그것을 다시 원한다
내가 필요한 전부가 기다리고 있어
당신의 팔에 장소
내가 마지막에 알려진 내 마음을 걸기 위해
당신은 내가 가진 유일한 사실입니다

나는 백만 가지를 쫓았다
밝은 빛과 빈 꿈
지금 여기 있습니다
내가 되고 싶었던 바로 그곳
지금 당장 거래할 거야
다 그대로 두고 내려놔
내가 속한 곳으로 돌아가려면
주님, 내가 필요한 것은 당신의 사랑뿐이었습니다

그리고 나는
단순한 멜로디 그 이상
나는 네가 나에게 희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안다
난 여전히 당신이 나를 믿기를 바랍니다

나는 백만 가지를 쫓았다
밝은 빛과 빈 꿈
지금 여기 있습니다
내가 되고 싶었던 바로 그곳
지금 당장 거래할 거야
다 그대로 두고 내려놔
내가 속한 곳으로 돌아가려면
주님, 내가 필요한 것은 당신의 사랑뿐이었습니다
주님, 내가 필요한 것은 당신의 사랑뿐이었습니다

 

탄생

1783년 - 나폴레옹의 의붓딸 오르탕스 드 보아르네

1911년 - 프랑스의 정치가, 언론인 모리스 쉬망.

1916년 - 한국의 화가 이중섭.

1929년 - 비전향장기수 박완규.

1930년 - 프랑스 배우 클로드 볼링.

1932년 - 이집트의 배우 오마르 샤리프. / 대한민국의 정치인 임영득.

1952년 - 미국의 배우 스티븐 시걸.

1954년 - 대한민국의 정치인 정운천.

1963년 - 미국의 배우 딘 노리스.

1967년 - 대한민국의 레슬링 선수 박장순.

1968년 - 대한민국의 전 야구 선수, 현 야구 코치 장종훈. / 대한민국의 배우 이광기.

1969년 - 대한민국의 배우 공형진. / 대한민국의 전 축구 선수, 현 축구 코치 이상윤.

1973년 - 브라질의 축구 선수 호베르투 카를루스.

1975년 - 대한민국의 전 야구 선수, 현 야구 해설가 전준호. / 대한민국의 배우 명세빈

1979년 - 일본의 가수, 아이돌 듀오 《KinKi Kids》의 멤버 도모토 쯔요시.

1980년 - 대한민국의 배우 김정욱. / 노르웨이의 축구 선수 잉리 옐름세트.

1981년 - 미국의 배우 마이클 피트. / 영국의 가수 리즈 맥라논.

1982년 - 미국의 야구 선수 앤드리 이시어.

1983년 - 미국의 배우 제이미 정.

1984년 - 미국의 가수, 배우 맨디 무어. / 대한민국의 화가 김지희.

1985년 - 중화인민공화국의 쇼트트랙선수 왕멍. 이스라엘의 모델 겸 배우 갈 가도트

1986년 - 아르헨티나의 축구선수 페르난도 가고

1988년 - 미국의 배우 헤일리 조엘 오스먼트.

1989년 - 대한민국의 개그우먼 박보미.

1990년 - 영국의 배우 알렉스 페티퍼.

1991년 - 미국의 가수, 배우 어맨다 미샤카.

1992년 - 영국의 배우 데이지 리들리

 

사망

879년 - 프랑크 왕국의 왕 루이 2세.

1421년 - 조선 태조의 4왕자 회안대군.

1813년 - 프랑스의 수학자 조제프루이 라그랑주.

1852년 - 즐거운 나의 집을 작사한 미국의 배우, 시인, 작가 존 하워드 페인.

1931년 - 레바논계 미국 작가 칼릴 지브란.

1962년 - 미국의 헝가리태생 영화감독 마이클 커티즈.

1962년 - 영국의 화가이자 음악가, 비틀즈의 창립 멤버 스튜어트 섯클리프.

1982년 - 북한의 정치인 최현.

2003년 - 미국의 가수 리틀 에바.

2010년 - 폴란드의 제4대 대통령 레흐 카친스키.

2018년 - 대한민국의 국회의원 양창식.

 

기념일

형제 자매의 날(National sibling day): 미국

 

반응형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