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to mp3 다운로드 y2mate 사용 방법이란

반응형

유튜브는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동영상 사이트이자, 전 세계인들이 즐겨 찾는 웹사이트입니다. 유튜브 자체에서 프리미엄 가입을 하면, 내가 원하는 음악을 다운로드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온, 오프라인에서도 아무 제약 없이 동영상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LG 유플러스 고객이라면 3개월 무료체험도 하고 있으니 동영상을 다운로드하고 변환하고 이런 행위에 대해 귀찮으신 분들은 프리미엄 서비스를 추천드립니다. 그러나, 조금만 수고를 하면 더 많은 득을 볼 수가 있기에 이번에 소개할 내용은 내가 원하는 유튜브 동영상, mp3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너무 간단해 발가락으로도 가능하니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red) 서비스

먼저 간단하게 프리미엄 서비스는 어떤 것이지 알아보면 유튜브와 LG 유플러스가 제휴하여 3개월 무료 체험과 이후 월 7,9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서비스는 광고 없이 오프라인에서도 시청하는 하며, 내가 원하는 동영상을 저장도 할 수 있다. 그리고, 화면이 잠긴 상태이거나 다른 앱을 사용 중에도 동영상 재상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첫 부분에 얘기한 건 지금부터 무료로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기 위해 미리 약을 친다?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ㅎㅎ 아무튼 좋은 의미로 먼저 소개한 것이지 이해해주세요~~^^

 

오늘 소개할 프로그램은 아니고 단순 사이트입니다. 이름하여 y2mate. 너무 쉽게 사용할 수 있고, 프로그램 다운로드 자체가 없습니다. 몇몇 youtube to mp3 다운로드 사이트는 프로그램 다운로드 유도하는 곳이 많은데요. y2mate는 전혀 이런 꼼수가 없어요. 단지, mp3파일을 내려받기 위해서는 조금의 광고창이 뜨기는 하지만요.

 

y2mate는 내가 원하는 동영상, mp3까지 한 번에 다 얻을 수가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도 많지만, 유튜브 동영상 주소를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y2mate는 전혀 그런 것이 없으며, 검색창에 내가 원하는 동영상을 제목을 검색하면 끝입니다. 지금부터 천천히 알아보겠습니다.

 

 

youtube to mp3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먼저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크롬에선 북마크, 익스플로러에서는 즐겨찾기 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y2mate는 youtube, 페이스북, 비디오, Dailymotion, Youku 등의 비디오를 mp3, HD의 mp4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Y2mate는 MP4, M4V, 3GP, WMV, FLV, MO, MP3, WEBM 등과 같은 모든 비디오 형식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Youtube 및 다른 웹 사이트에서 수천 개의 무료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y2mate 사이트는 아래 링크 확인 바랍니다.

 

 

 

Download Video and Audio from YouTube

Online download videos from YouTube for FREE to PC, mobile. Supports downloading all formats: MP4, 3GP, WebM, HD videos, convert YouTube to MP3, M4A

www.y2mate.com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한국어로 친절하게 구현됩니다. '여기에 링크 검색 또는 붙여 넣기' 칸에 원하는 동영상 제목이나 가수를 입력해도 되고, youtube에 접속하여 직접 원하는 동영상 URL를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해도 됩니다. 요즘 핫한 싱어게인에 정홍일 님의 제발이란 음악 검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친절도 하시게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옵니다. 내가 검색한 동영상 이외에 유사한 영상 또한 검색되어 노출되기 때문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자!! 링크를 클릭하면 어떻게 노출되는지 확인해보자.

 

 

위와 같이 동영상, mp3, 오디오 이렇게 원하는 파일로 변환시켜주는 링크가 생성됩니다. 자신이 원하는 용량과 사이즈를 선택해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중이라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이 과정은 유튜브에 있는 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게 변환해주는 과정이라 동영상의 용량에 따라 다소 시간이 요소 될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변환이 끝나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가 생성됩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파일은 바로 다운로드가 되는 것인데요. 간혹 가다가 광고창이 뜨는데, 이건 y2mate도 사이트 유지와 먹고살아야 하기 때문에 번거롭더라도 그냥 창 닫기 해주면 됩니다. mp3 다운로드 과정도 동영상 다운로드 과정과 똑같습니다. 별다른 건 하나도 없으니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mp3 다운로드가 끝나면 컴퓨터 다운로드 폴더에 이렇게 y2mate로 시작되는 파일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동영상, mp3 제목이 너무 지저분해 보이니 원하는 제목으로 깔끔하게 수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운로드한 동영상은 버전에 따라 화질이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동영상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음악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것에 의의를 두면 몸과 마음이 편할 것입니다.

 

 

여기까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크게 어렵지는 않으니 누구나 쉽게 다운로드할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위 방법으로 다운로드 할 수 없을 경우, y2mate에 접속하지 않고 유튜브에서 바로 연결할 수 있게도 할 수가 있습니다. 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URL 링크에 "pp"를 넣어서 가장 빠른 방법으로 유튜브에서 비디오 및 mp3를 다운로드받자.

 

여기서 주의할 점도 확인해야 한다.

 

위 방법이나 다른 방법을 통해 동영상, mp3를 다운로드하였다면, 절대 다른데 공유해서는 안된다. 왜냐면 저작권 보호를 받고 있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보관하고 감상하는 것은 아무런 제약을 받지 않는다. 꼭 참고토록 합시다!!!

 

스마트폰으로 y2mate 사용하기

전 과정이 위와 동일하다!!! 스마트폰에서도 홈 화면에 추가하여 사용하면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적극 활용하도록 하자!!!

반응형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