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거제도 차박지에 대해 알아보자(구조라 해수욕장)

반응형

필자도 캠핑을 다니는 캠핑족이지만, 차박에 대한 환상? 이 조금 아주 조금 있다. 캠핑을 위해 장비를 챙기고 준비하는 건 문제가 되지 않지만, 캠핑이 끝나고 정리하려면 여간 힘든 게 아니다. 그런데, 차박은 어떤가? 숙식을 차에서 하며, 이동하고 싶을 때 그냥 떠나면 된다. 이처럼 캠핑보다 좀 더 접근하기가 좋아 차박지에 대한 검색도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 필자가 사는 동네는 거제도다. 거제도내에 필자가 알고 있는 차박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거제도는 계곡이나 강변보다는 바닷가 쪽이 많으므로 참고하자. 첫 번째로 소개할 차박지는 구조라 해수욕장이다.

거제도 구조라 해수욕장 전경 (구글 이미지 출처)

거제 구조라해수욕장 차박지와 야영장

구조라 해수욕장은 입구를 기점으로 왼쪽은 야영장 오른쪽은 주차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가 원하는 차박지는 바로 오른쪽에 위치한 주차장이다. 위성사진으로 보이는 것과 같이 빨간색 부분이 주자창이며, 파란색으로 표기되어 있는 위치는 야영장이다. 구조라 해수욕장 야영장은 왼쪽, 오른쪽 명확히 구분된다. 위성사진으로만 봐도 왼쪽의 야영장은 황무지 같기도 하다. 그러나, 왼쪽에 야영장은 사이트 바로 뒤쪽에 나무가 존재하여 어느 정도의 태양을 가릴 수 있다.

  • 주차장 앞 야영장은 그늘이 어느 정도 존재하여 그늘을 형성하며, 선착순이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하다.

  • 왼쪽 야영장은 자리는 넓으나 그늘을 피할 수가 없고, 타프 설치가 필수적이다.

구조라해수욕장 이용

구조라 해수욕장 입구에서 오른쪽 건물은 화장실

구조라해수욕장은 지역 주민회에서 관리함으로 성수기에만 이용료를 받고, 이후에는 모두 무료로 즐길 수가 있다.

 

  • 1일 주차 5,000원

  • 캠핑장 1박당 10,000원

  • 화장실, 개수대, 샤워장(유료) 사용 가능 - 샤워장은 코로나로 폐쇄됨

개, 폐장 기간 : 7월 4일부터~ 8월 23일까지 (매년 조금씩 다르지만, 거의 비슷한 시기에 개장하고, 폐장한다)
수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6시까지

구조라해수욕장 차박지 명당

필자가 생각하는 명당은 바로 바닷가 쪽 주차장이다. 그 이유는 나무들이 있기에 오후 내내 그늘을 만들어 준다. 위치는 사진을 참조하자. 중간에 나무가 없는 위치가 보인다.

구조라 해수욕장 차박 명당 해변가쪽
구조라 해수욕장 차박 명당 해변가쪽
주자장 중간 나무가 없는 위치

거제시 구조라 해수욕장 (구글 이미지 출처)
거제시 구조라 해수욕장 (구글 이미지 출처)

지금까지 간단하게 구조라 해수욕장 차박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지금은 장마철이라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지는 않지만, 장마가 끝나면 주차장이 빼곡하게 만차가 될 것이다. 솔직히 차박지라고 따로 정의할 필요가 없는 게 주차만 가능한 곳이라면 그곳이 바로 차박지가 아닌겠는가 싶다. 내가 원하는 위치에서 할 수 있는 차박이야 말로 최고의 차박이라 생각한다. 필자도 조만간 시도해보겠지만, 에어매트부터 차근차근 준비해야겠다. 다음엔 낚시도 가능한 거제도 차박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반응형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