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시험 공부 할 때 좋은 아이들 간식

반응형

많은 아이들이 시험기간이 되면 밤늦은 시간까지 공부를 할 때가 많습니다. 특히, 곧 있을 수능을 준비한다면, 평소보다 더 예민하고 신경써야할것들이 너무 좋죠. 부모들 입장에서 안타까운 마음에 뭐라도 챙겨 주고 싶은 마음일 것입니다. 아이들도 시험공부하다  공복감이 들기 마련입니다. 이때 기름진 음식은 피해야 하며, 늦은 시간 섭취하면 숙면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공부할 때 집중력도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럼 이럴 땐 어떤 간식들을 챙겨줘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능 시험 공부 할 때 좋은 아이들 간식

수능 시험 공부 할 때 좋은 아이들 간식

집중력에 좋은 견과류

견과류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B1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견과류를 섭취하면 두뇌 회전에 많은 도움이 되고 집중력을 높일 수 있고, 딱딱한 견과류를 깨물어 먹으면 쏟아지는 졸음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면 견과류에는 열량이 많기 때문에 체중 증가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도 있으니 적당히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능 시험 공부 할 때 좋은 아이들 간식

 

견과류를 이용한 간편 간식: 견과류 강정

준비 재료

아몬드, 호박씨, 해바라기씨, 잣 등 견과류, 설탕, 물엿, 물

조리 과정

  1. 물엿, 설탕, 물을 4:4:1의 비율로 섞어 녹여준다.
  2. 준비한 견과류를 먹기 좋은 크기로 다져준다.
  3. 다진 견과류를 설탕, 물엿 녹인 물에 넣어 고루 섞어준다.
  4. 위생팩에 재료가 붙지 않도록 식용유를 바르고 설탕 옷을 입은 견과류를 올린 뒤 비닐을 올려 평평하고 납작해지도록 펴준다.
  5. 강정이 굳으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포만감이 좋은 바나나

바나나는 포만감을 주는 과일 중이며, 간편하게 먹기도 좋고 많은 사람들이 간식으로 즐겨먹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바나나 속에는 트립토판 성분이 있는데, 숙면을 유도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너무 많이 먹어 생각보다 많은 잠을 잘 수 있으니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아이들의 수면 질 향상에 도움이 되며, 바나나를 조금 색다르게 먹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능 시험 공부 할 때 좋은 아이들 간식

 

구운 바나나

준비 재료

바나나 2개, 버터 2숟가락, 설탕 2숟가락

조리 방법

  1. 바나나를 반으로 길게 잘라준다.
  2. 팬에 버터, 설탕을 넣고 약불에서 녹여준다.
  3. 녹인 설탕이 갈색빛이 돌면 바나나를 넣고 돌려가며 구워준다.
  4. 취향에 따라 계핏가루나 메이플 시럽, 견과류를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는 바나나가 된다.

 

바나나 토스트

준비 재료

식빵, 바나나, 초코잼, 취향에 따라 시나몬 가루 혹은 아몬드 슬라이스, 버터

조리 방법

  1. 팬에 버터를 녹이고 반으로 자른 바나나를 굴려가며 구워준다.
  2. 식빵을 토스터기 또는 팬에서 노릇노릇 구워준다.
  3. 식빵 위에 초코잼, 딸기잼 기호에 맞는 잼을 바른 뒤 구운 바나나를 올려준다. 취향에 따라 시나몬 가루를 뿌리거나 아몬드 슬라이스를 올려 먹을 수도 맛있다.

 

단백질이 많은 두부

물컹한 느낌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많아서 지금 소개하는 이 방법은 싫어하는 아이들도 좋아할 것 같습니다. 두부는 고소한 맛으로 필자도 엄청 좋아하는 식품이며, 두부에는 단백질, 필수 지방산,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두부의 레시틴 성분은 두뇌 발달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칼로리도 낮아 저녁에 먹어도 큰 부담이 없어 아이들 간식으로 추천합니다.

수능 시험 공부 할 때 좋은 아이들 간식

 

두부 과자

재료

부침용 두부 1모, 박력분 200g, 달걀 1개, 소금 1작은술, 설탕 1작은술 (취향에 따라 조절해 넣어 주세요), 버터 반술, 깨

조리 방법

  1. 두부의 물기를 짜 준다.
  2. 물기를 짜 잘 으깬 두부에 밀가루, 소금, 설탕, 버터, 깨, 달걀을 넣고 반죽해 준다.
  3. 반죽을 얇게 펴 원하는 모양으로 잘라주고, 냉장고에 30분 이상 넣어두면 모양을 만들기 더 쉬워진다.
  4. 180도로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반죽에 서로 달라붙지 않도록 놓은 뒤 10~12분 정도 돌려준다.
  5. 너무 뜨겁지 않게 식히면 담백하고 씹는 맛이 일품인 두부 과자가 완성된다.
반죽의 두께, 에어프라이어의 용량에 따라 조리 시간이 달라질 수 있으며, 탈까 봐 불안하다면 5~6분에 한 번씩 에어프라이어를 열어 조리 상태를 살펴 노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