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Google sellers.json 해결방법

반응형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뜬금없이 이런 문구가 떠있을 겁니다. 혹시 애드센스 수익에 문제가??

애드센스 Google sellers.json 해결방법

이 문구를 보고 처음에 이게 뭔가 했어요. 먼저 자세히 알아보기에 들어가 어떤 내용인지 확인해봤습니다.

 

애드센스 Google sellers.json 해결방법

 

 

sellers.json으로 판매자 정보 제공하기 - AdSense 고객센터

Sellers.json은 광고 생태계의 투명성을 높이고 사기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IAB Tech Lab 표준입니다. Sellers.json은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판매자 정보 파일을 통해 작동합니다. 게시자는 애드센�

support.google.com

 

Sellers.json 입력란

Google sellers.json 파일에는 다음 입력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입력란 설명
seller_id 16자리 게시자 코드(예: pub-1234567890123456)
is_confidential true이면 name, domain이 sellers.json 파일에 나열되지 않습니다.
seller_type

PUBLISHER 또는 INTERMEDIARY이거나 BOTH입니다. 수익을 창출하는 사이트를 소유하고 있거나 Google에서 직접 수익을 지급받는 경우 PUBLISHER로 분류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INTERMEDIARY로 분류됩니다. 두 카테고리 모두에 속한 경우 BOTH로 분류됩니다.

name 판매자 이름입니다. 이 이름은 결제 프로필의 '이름 및 주소' 섹션(개인 계정) 또는 '업체 이름 및 주소' 섹션(비즈니스 계정)에 표시됩니다.

참고: 이름을 변경하면 2주간 자동 결제가 지연됩니다.

domain

비즈니스 도메인(예: example.com)입니다. 광고주는 도메인을 통해 내 비즈니스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소유한 도메인이 애드센스로 수익을 창출하는 유일한 도메인인 경우 해당 도메인을 나열해야 합니다.

INTERMEDIARY인 경우 도메인에서 sellers.json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도메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 내용만 보아서는 정확히 어떤 내용인지 판단히 안되실 겁니다. 저도 잘 모르겠네요. 쉽게 얘기하면 정확한 정보 공개로 광고주에게 나의 정보를 보여준다라는 얘기가 됩니다. 거두절미하고 바로 해결해보겠습니다.

 

애드센스 Google sellers.json 해결방법

판매자 정보 공개 상태

공개로 설정해주시고, 비즈니스 도메인은  tistory.com 만 입력하면 됩니다.

 

위 내용와 같이 판매자 정보만 정확히 입력해주면 됩니다. 그리하면 일정시간이 지나면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공개 상태를 검토하려면 계정 설정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라는 문구는 사라지게 됩니다. 너무 간단하고 쉽죠?

 

주위분들이 비즈니스 도메인에 URL을 입력하라고 나온다고 합니다. 입력해보시면 아시겠지만 tistory.com 이외 입력이 되면 적용이 안됩니다. 전제 URL을 입력해도 tistory.com만 남고 다 지워져 보이실겁니다.

 

이 상황에 대해서는 정확한 내용을 설명드리기가 어렵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