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블 광고 수익 승인 가이드 라인에 대해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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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들은 블로그에 어떤 광고를 넣고 계시나요? 네이버와 다음 블로그를 제외한다면 당연 애드센스를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우리 블로거가 가장 선호하는 광고이기도 하죠. 애드센스 이외에 정말 많은 광고 플랫폼이 존재하는데요. 네이버는 애드포스트밖에 사용을 못하지만, 티스토리는 애드센스 말고라도 블로거가 원하는 광고 플랫폼을 넣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조건이 붙겠죠. 보통 일정 수준의 평균 PV를 충족한다면 말입니다.

데이블 광고 수익 승인 가이드 라인에 대해 알아보자

오늘은 우리가 알고 있는 기본적인 구글 애드센스가 아닌 데이블 광고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저는 데이블을 사이트 바에만 적용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에 비하면 정말 소소하게 수익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데이블 광고는 1주일 동안 최소 일 평균 PV가 3,000 이상, 콘텐츠 수도 100개 이상이 되어가 신청할 수 있는 조건이 됩니다. 저는 지난 4월에 승인받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기본적인 데이블 광고 승인 가이드라인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볼까요?

 

데이블 광고 승인 가이드라인

데이블 광고 수익 승인 가이드 라인에 대해 알아보자

우리가 사용하는 티스토리와 데이블은 2017년에 협약되어 지금까지 계속 이어지고 있으며,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홈-플러그인으로 들어가 설정 및 신청할 수 있습니다. 데이블은 처음 티스토리와 연계 당시에는 월 정산 누적 수익금이 10만 원 이상이면, 출금이 가능하였으나, 지금은 15만 원으로 인상되었습니다. 먼저, 데이블의 승인 기준과 정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데이블에서 원하는 승인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계정 승인 기준

콘텐츠의 품질

데이블은 파트너십 요건으로 콘텐츠의 품질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정교한 분석을 통해 양질의 추천 결과를 제공해드리기 위해서는 해당 사이트만의 고유한 콘텐츠인지, 텍스트가 풍부한 콘텐츠인지 판단합니다. 여러 사이트에 이용되고 있는 콘텐츠이거나 이미지 혹은 스크린샷으로 이뤄진 콘텐츠는 데이블의 정책에 부합하지 않는 것으로 판단하여 제휴가 어렵습니다.

 

데이블 광고 수익 승인 가이드 라인에 대해 알아보자

제휴 불가 콘텐츠 카테고리
성별로 특정 신체 부위를 강조한 텍스트, 사진, 영상이 담긴 콘텐츠, 성적 요소가 지나치게 강조된 성인용 콘텐츠, 폭력을 조장하거나 혐오감을 일으키는 콘텐츠, 유해하거나 위험한 행위가 담긴 이미지 혹은 텍스트가 담긴 콘텐츠, 증오성 콘텐츠, 광고주와 데이블의 브랜드 이미지를 헤치는 것으로 판단되는 콘텐츠 등이 게재된 사이트에는 데이블의 콘텐츠 추천 서비스와 네이티브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콘텐츠의 양

데이블 네이티브 광고는 위젯 내에 콘텐츠와 광고를 함께 노출합니다. 단순히 위젯 내에 콘텐츠를 포함시키는 것이 아닌 운영하고 계시는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개개인의 관심사에 매칭 하여 추천하므로 100개 이상의 콘텐츠 개수가 선결되어야 합니다.

 

트래픽

데이블은 사이트에 콘텐츠와 웹사이트 방문자의 온라인상 행동 패턴을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콘텐츠와 광고를 개인별로 타기팅 합니다. 데이블은 콘텐츠 및 광고를 안정적으로 제공해드리기 위해, 운영자님 입장에서는 유의미하게 서비스를 사용하시기 위해 최소한의 트래픽(최근 7일 동안의 일일 페이지뷰 3,000 이상)이 필요합니다.

 

주의 블로그 서비스 신청 시 콘텐츠 개수와 PV를 증명할 수 있는 스크린샷을 제대로 첨부했는지 확인해 주세요.
콘텐츠 개수 및 PV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승인되지 않습니다.
출처 : 데이블

데이블 광고 수익 승인 가이드 라인에 대해 알아보자

앞서 설명드린 데로 최근 7일 동안 일일 페이지뷰 3,000 이상이어야 하고, 기본 콘텐츠는 100개 이상되어야 신청 조건이 갖춰지게 됩니다. 여기서 애드센스도 마찬가지겠지만, 데이블 광고도 민감한 광고에 대한 정책이 명확하게 나와있습니다. 데이블 광고에 대한 정책은 어떤 것이 있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데이블 광고 정책

데이블의 브랜드 이미지를 해치는 콘텐츠가 있는 페이지에는 데이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불법

  • 불법인 제품, 서비스를 소개하거나 홍보하는 내용이 있는 페이지에는 데이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 특정 국가의 법률상 불법인 경우에는 해당 국가에서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다.
  • 콘텐츠가 방송, 영화의 화면을 포함해 타인 혹은 타사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페이지에는 데이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차별

  • 특정 인종, 민족, 피부색, 국적, 종교, 연령, 성별, 성적 지향, 성적 정체성, 가족 관계, 장애, 질병 등을 이유로 사람을 차별하거나 차별을 조장하는 내용이 있는 페이지에는 데이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도박과 대출

  • 다단계, 도박과 고금리 대출 등 사회적인 물의를 일으키는 콘텐츠가 있는 페이지에는 데이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약물

  • 불법 약물, 처방 약물 또는 향정신성 약물의 판매나 이용을 홍보하는 내용이 있는 페이지에는 데이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음란

  • 성인용품이나 성인 서비스를 소개하거나 홍보하는 내용이 있는 페이지에는 데이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 성인용 콘텐츠가 있는 페이지에는 데이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 성인용 콘텐츠는 나체, 음란하거나 노골적인 자세 묘사, 성적 자극을 위한 신체의 강조, 과도하게 외설적이거나 성적으로 자극적인 내용 등을 포함.

데이블 광고 수익 승인 가이드 라인에 대해 알아보자

 

자극

  • 콘텐츠에 충격적, 자극적, 외설적인 내용을 담거나 과도한 폭력을 묘사하고 있는 페이지에는 데이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 콘텐츠가 심한 욕설, 비속어를 포함하거나 다수에게 혐오감을 줄 수 있는 페이지에도 서비스 제공이 제한될 수 있다.

접근의 제한

  • 접속자가 페이지의 접근을 위해 로그인을 비롯한 별도의 절차를 거쳐야 하는 등 페이지 접근에 제한이 있는 페이지에는 데이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다.

부정

  • 페이지가 광고의 수익만을 위해 제작된 것으로 판단되거나 더 많은 수익을 위해 부정행위 또는 기만행위가 일어나도록 고안된 페이지에는 데이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사용자 경험

  • 콘텐츠를 파악하기 힘들 만큼 많은 광고가 있는 페이지에는 데이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악성코드

  • 스파이웨어, 악성코드 등으로 페이지 방문자를 기만하는 페이지나 이러한 페이지로 이동을 유도하는 페이지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다.

데이블 광고 수익 승인 가이드 라인에 대해 알아보자

지금까지 데이블 승인 기준 가이드라인과 정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을 보시면 애드센스와 비슷한 면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부분도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데이블은 애드센스와 승인 방법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더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데이블 광고를 6개월 정도 사용해 보았지만, 실질적으로 애드센스와는 비교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됩니다. 마무리를 하자면,

 

  1. 데이블 광고는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와 비슷한 스타일의 광고이다.
  2. 월 정산 기준은 15만 원이다.
  3. 광고는 상, 하단, 사이드바에만 입력이 가능하다.
  4. 스킨 편집에서 HTML 입력으로 원하는 위치에 삽입이 가능하다.
  5. 생각보다 수익이 많지가 않다. 애드센스의 1/10 수준. (작성자 기준)
  6. 데이블 광고가 애드센스를 잡아먹을 수 있다. (애드센스 수익이 줄어든다는 뜻)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와 유사하기 때문에 애드센스 대신 클릭하는 확률이 그만큼 줄어들 수 있다는 얘기가 되겠네요.

 

솔직히 애드센스와 비교하면 수익면에서 미미하다 생각됩니다. 월간 방문자수가 가장 많았던 지난 4월 기준으로 방문자 수가 18만 정도 되었지만, 수익은 4만 원 정도였으니까 말이죠.

데이블 광고 수익 승인 가이드 라인에 대해 알아보자

그리고, 하루 최고 방문 기록이었던 4월 21일은 17000여 명이 방문해도 수익은 그다지 크지가 않았습니다. 오히려 애드센스 수익이 줄어든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데이블 광고 수익 승인 가이드 라인에 대해 알아보자

 

분명 장, 단점이 존재하겠지만, 현재까지는 데이블보다 애드센스가 수익면에서 월등히 차이가 난다는 점입니다. 다른 분들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제 기준에서는 그렇습니다. 지금까지 데이블 광고 승인과 정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광고를 선택할지는 여러분들의 생각에 달려 있기 때문에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다음 글에서는 데이블 광고 신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데이블 광고 수익 승인 가이드 라인에 대해 알아보자
데이블 광고 수익 승인 가이드 라인에 대해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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