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노래 모음 10곡

반응형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계절이 바로 가을이라고 하죠. 가을엔 역시 발라드가 최고인듯합니다. 필자도 발라드를 사랑하는 한 사람으로 요즘 나오는 노래도 좋지만, 감성에 젖을 수 있는 8090의 노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어려서부터 라디오 듣는 걸 좋아했고, 카세트테이프에 녹음해서 듣기도 했죠. 지금도 그때가 가끔 생각나곤 합니다. 가을에 들으면 정말 좋은 노래 10곡을 소개할까 합니다. 어디서 한 번쯤은 들어보셨거나 다들 아시는 노래일 겁니다. 이 노래는 KBS N에서 방영되고 있는 8090의 감성으로 추억의 곡들을 재구성하여 방영 중인 이십 세기 힛-트쏭의 정보입니다. 가슴 시린 추억이 있으시다면, 정말 어울리는 노래가 아닐 수 없네요. 

 

가을노래 모음 10곡

가을노래 모음 10곡

 

너의 마음을 내게 준다면 - 최연제

공감되는 가사와 차분한 멜로디, 최연제만의 중저음 목소리가 어울려 외로움 마음을 힐링하는 노래로 1993년 당시 가요 톱 10 4주 연속 1위를 달성한 노래입니다.

 

가을이 오면 - 서영은

이문세의 정규 4집에 실린 가을이 오면을 서영은이 2004년에 리메이크한 곡으로 가을 여행에 가장 어울리는 곳 1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가을노래 모음 10곡 / 가을이 오면 - 서영은

 

가을의 전설 - 뱅크

1995년 영화 가을의 전설을 모티브로 뱅크의 정시로가 만든 노래로 정시로만의 미성이 더욱 돋보이는 곡입니다.
가을노래 모음 10곡 / 가을의 전설 - 뱅크

 

찬바람이 불면 - 김지연

1990년 가수 김지연이 데뷔 앨범 타이틀곡으로 남녀의 이별 후 다시 돌아와 달란 메시지를 반어법으로 표현한 곡으로 가을, 겨울 시즌송으로 지금도 인기가 많은 곡입니다.
가을노래 모음 10곡 / 찬바람이 불면 - 김지연

 

여전히 아름다운지 - 토이(김연우)

당시 객원보컬 김연우가 부른 1998년 토이 정규 4집 앨범의 타이틀곡으로 토이라는 이름을 대중에게 알린 가장 대표적인 노래입니다.
가을노래 모음 10곡 / 여전히 아름다운지 - 토이(김연우)

 

가을을 남기고 간 사랑 - 패티김

패티김을 가을의 연인으로 만들어준 대표곡으로써 1983년 여름에 발표했지만 가을에 히트 치며 매년 가을마다 빠지지 않는 곳입니다.
가을노래 모음 10곡 / 가을을 남기고 간 사랑 - 패티김

 

기도 - 정일영

드라마 가을동화 OST인 기도는 극중 남녀 주인공의 테마곡으로 OST 앨범임에도 2주 만에 10만 장이 팔리는 엄청난 인기를 끈 곡입니다.
가을노래 모음 10곡 / 기도 - 정일영

 

흐린 가을 하늘에 편지를 써 - 김광석

1993년 밴드 동물원으로서 마지막으로 활동했던 곡이자 솔로 앨범에 다시 리메이크하며 특유의 말하는듯한 창법이 가을과 잘 어우러지는 곡입니다.
가을노래 모음 10곡 / 흐린 가을 하늘에 편지를 써 - 김광석

 

잊혀진 계절 - 이용

1982년에 발표되어 매년 10월의 마지막 날이면 모든 방송 매체에 흘러나오는 시즌송으로 대중가요 중 최다 일일 방송곡이란 타이틀로 기네스북까지 오른 곡입니다.
가을노래 모음 10곡 / 잊혀진 계절 - 이용

 

기억의 습작 - 전람회

김동률, 서동욱으로 구성된 전람회의 데뷔 앨범 타이틀곡이자 가을 하면 떠오르는 목소리의 대명사 김동률의 첫 히트곡입니다.
가을노래 모음 10곡 / 기억의 습작 - 전람회

 

가을에 듣기 좋은 노래 10곡을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예전 추억들이 되살아나시나요? 음악이 실제로 내면의 조화로운 감정에 기여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우리가 겪는 바쁜 일상에서 평온함을 찾아주며, 긴장을 늦추고, 스트레스까지 완화해준다고 합니다. 빠른 댄스곡도 좋지만, 느린 템포의 음악은 심장박동에 좋은 영향을 주어 호흡을 가라앉히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음악으로 일상에 활력을 되찾고 항상 행복한 날들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반응형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