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 아카데미 무료 온라인 과정 함께 배워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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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직 초보 딱지를 떼지 못한 블로거 인사드립니다. 구글 아카데미라고 들어보셨나요? 구글 아카데미에서는 초보자용 구글 애널리틱스 과정에서 새롭게 시작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추적 코드를 구현하고 데이터 필터를 설정하는 방법을 쉽게 알려주는 콘텐츠입니다. 제가 아직 배우고 있는 상태이지만,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인터페이스와 보고서를 탐색하고 대시보드, 바로가기를 설정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으며, 사용자, 획득, 행동 보고서 등 기본 보고서를 분석하고, 목표와 캠페인 추적하는 것까지 배울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콘텐츠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아카데미는 모든 과정이 무료입니다. 과정을 이수하게 되면 그에 따른 수료증도 있다고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아카데미 과정

저 같은 경우도 아직 애널리틱스에 대해 100%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아주 조금 기본적인 것만 알고 있죠. 그러나, 블로거로써 꼭 알아야 할 내용이며, 저도 지금부터 단디~ 배워보려 합니다. 그럼 구글 애널리틱스 아카데미 과정은 어떻게 전개되는지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아카데미 강사

역시나 강사분들 처음 보는 사람이죠. 아래 영상에서도 소개하는 모습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친하게 지내야 할 강사님들이니 어떤 사람들인지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강사 소개  
JUSTIN CUTRONI
Cutroni는 디지털 애널리틱스를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일을 사명으로 생각합니다. 현재 10년 넘게 쌓아 온 업계 경험을 바탕으로 Google 애널리틱스 교육팀을 이끌고 있으며, 디지털 애널리틱스 커뮤니티에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Analytics Talk'라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Google 애널리틱스에 대한 책 3권을 직접 저술하거나 공동 저술했습니다. 디지털 애널리틱스 협회는 Cutroni를 2014년 'Digital Analytics Industry's Most Influential Contributor'(디지털 애널리틱스 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공헌자)로 선정했습니다.
KRISTA SEIDEN
Cutroni는 디지털 애널리틱스를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일을 사명으로 생각합니다. 현재 10년 넘게 쌓아 온 업계 경험을 바탕으로 Google 애널리틱스 교육팀을 이끌고 있으며, 디지털 애널리틱스 커뮤니티에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Analytics Talk'라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Google 애널리틱스에 대한 책 3권을 직접 저술하거나 공동 저술했습니다. 디지털 애널리틱스 협회는 Cutroni를 2014년 'Digital Analytics Industry's Most Influential Contributor'(디지털 애널리틱스 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공헌자)로 선정했습니다.
ASHISH VIJ
Krista는 디지털 애널리틱스에 경험이 많은 리더로 디지털 애널리틱스 권장사항 지원을 담당하고 있으며, 업계 행사에 자주 초빙되는 연사이기도 합니다. 또한 디지털 애널리틱스 협회(DAA) 샌프란시스코 지부의 공동 의장을 맡고 있으며, Analysis Exchange에서 멘토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Krista는 2014년 'DAA Rising Star Award(DAA 떠오르는 스타상)' 및 2015년 'DAA Practitioner of the Year Award(DAA 올해의 실무자상)'를 수상했습니다.


초보자용 구글 애널리틱스

아래 영상은 구글 애널리틱스에 대해 간략히 소개하는 영상입니다.

 

 

과정 개요

구글 애널리틱스 아카데미 과정에서는 주로 구글 애널리틱스의 웹사이트 트래픽 측정에 관해 설명합니다.

초보 과정에 대한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단원 1 : Google 애널리틱스 소개

  • 강의 1 : 디지털 애널리틱스가 중요한 이유
  • 강의 2 : Google 애널리틱스의 작동 방식
  • 강의 3 : Google 애널리틱스 설정
  • 강의 4 : 필터로 보기를 설정하는 방법

단원 2 : Google 애널리틱스 인터페이스

  • 강의 1 : Google 애널리틱스 탐색
  • 강의 2 : 개요 보고서 이해하기
  • 강의 3 : 전체 보고서 이해하기
  • 강의 4 : 보고서를 공유하는 방법
  • 강의 5 : 대시보드 또는 설정 자동 저장을 설정하는 방법

단원 3 : 기본 보고서

  • 강의 1 : 잠재고객 보고서
  • 강의 2 : 획득 보고서
  • 강의 3 : 방문 형태 보고서

단원 4 : 기본 캠페인 및 전환 추적

  • 강의 1 : 맞춤 캠페인을 측정하는 방법
  • 강의 2 : URL 작성 도구를 활용한 캠페인 추적
  • 강의 3 : 목표를 사용하여 비즈니스 목표 측정하기
  • 강의 4 : Google Ads 캠페인을 측정하는 방법
  • 강의 5 : 과정 복습 및 다음 단계

위 과정을 마스터하셨다면 이제는 고급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고급 구글 애널리틱스는 수강 신청을 하게 되면 복작한 건 없어요. 수강 전 설문지 하나 작성하면 됩니다. 다음 내용은 고급 구글 애널리틱스 아카데미에 대한 설명입니다.


고급 구글 애널리틱스

아래 영상은 구글 애널리틱스에 대해 간략히 소개하는 영상입니다.

과정 개요

고급 과정에서는 주로 구글 애널리틱스의 웹사이트 트래픽 측정에 대해 설명합니다.

고급 과정에 대한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단원 1: 데이터 수집 및 처리

  • 강의 1: Google 애널리틱스 데이터 수집
  • 강의 2: 사용자 및 세션 분류하기
  • 강의 3: 구성 설정 적용하기
  • 강의 4: 데이터 저장하기 및 보고서 만들기
  • 강의 5: 측정 계획 수립하기

단원 2: 데이터 수집 및 구성 설정

  • 강의 1: 애널리틱스 계정 구성
  • 강의 2: 보기에서 고급 필터 설정
  • 강의 3: 맞춤 측정기준 만들기
  • 강의 4: 맞춤 측정항목 만들기
  • 강의 5: 이벤트 추적을 활용한 사용자 행동 이해
  • 강의 6: 기타 유용한 구성

단원 3: 고급 분석 도구 및 기법

  • 강의 1: 통계를 위한 세그먼트 데이터
  • 강의 2: 채널별 데이터 분석
  • 강의 3: 잠재고객별 데이터 분석
  • 강의 4: 맞춤 보고서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단원 4: 고급 마케팅 도구

  • 강의 1: 리마케팅 소개
  • 강의 2: 동적 리마케팅을 활용한 타겟팅 정확도 개선
  • 강의 3: 과정 요약

초급과 고급 과정이 끝나면 구글 애널리틱스 360 시작하기와 구글 태그 관리자 기초과정으로 넘어가는데요. 필자는 아직 여기까지는 오지 못했습니다. 위 과정만 이수한다고 해도 블로그 운영함에 있어 크게 도움이 될 거 같네요. 어떻게 한번 배워볼 생각이 드셨나요? 블로그 운영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건 꾸준함과 새로운 키워드 발급이 아닐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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