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장마는 아주 짧게 지나가고 계속되는 무더위에 많이 힘드시죠? 여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노래가 어떻게 되시나요? 최신곡도 좋지만, 추억에 젖어 회상할 수 있는 노래들은 어떠신가요?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날려버릴 수 있는 그런 노래들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어디서 한 번쯤은 들어보셨거나 다들 아시는 노래일 겁니다.
KBS N에서 방영되고 있는 8090의 감성으로 추억의 곡들을 재구성하여 방영 중인 이십 세기 힛-트쏭의 정보입니다. 가슴 시린 추억이 있으시다면, 정말 어울리는 노래가 아닐 수 없네요.
여름노래 모음 10곡
도시 탈출 - 클론
1997년 발표한 2집 앨범 타이틀곡 <도시 탈출>은 시원한 랩핑은 기본! 파격적인 의상이 재미의 포인트로 여름을 겨냥한 노래입니다. 특히 클론은 대표적은 여름 가수이기도 합니다.
바다 - UP
정규 2집 앨범 타이틀곡 <뿌요뿌요>의 후속곡으로 만화 캐릭터 같은 의상과 귀여운 안무로 10대들의 우상으로 떠올랐던 그룹입니다.
Summer Time - 포지션
1997년 발표한 정규2집 앨범의 후속곡인 Summer Time은 포지션의 유일한 댄스곡으로 지금도 '여름 바캉스'하면 떠오르는 명곡입니다.
Sea of Love - fly to the sky
플라이 투 더 스카이가 처음으로 선보인 경쾌한 리듬의 노래로 데뷔 이후 처음으로 1위 수상의 영광을 안겨준 노래입니다.
여행을 떠나요 - 조용필
조용필의 정규 7집 앨범의 수록곡으로 2010년 휴가지에서 가장 듣고 싶은 음악 1위를 차지했던 여름 대표 국민가요입니다.
낙원(feat.이재훈) - 싸이
싸이에게 히트를 가져다준 3집 수록곡 연인 간의 여행이란 주제를 감성적이고 마음에 와닿는 가사로 표한한 것이 특징인 노래입니다.
파도 - UN
남성 댄스 듀엣 'UN'의 2집 타이틀곡으로 UN에게 데뷔 첫 1위를 안겨주며 인지도를 높여준 노래입니다. 특히 서울대 출신 가수라는 이슈도 있었죠. 똑똑하면 노래도 잘하나 봅니다.
비행기 - 거북이
정규 4집 타이틀곡으로 데뷔 후 故터틀맨에게 처음이자 마지막 1위를 안겨준 자타공인 거북이를 대표하는 최고의 히트곡입니다.
해변의 여인 - 쿨
쿨의 첫 스페셜 앨범 3.5집의 타이틀 곡으로 당시 가요 톱 10 정상에 올랐으며 지금도 여름 하면 가장 먼저 손꼽히는 대표 썸머 송입니다.
여름 안에서 - 듀스
이현도와 故김성재로 결성된 최고의 힙합 듀오 듀스의 2.5집 앨범 타이틀곡 매년 여름이면 휴양지 곳곳에서 들려오는 불멸의 시즌 명곡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그룹이며, 여름 안에서는 많은 가수들의 리메이크 곡으로도 재탄생하였었죠. 여름뿐만 아니라 언제 어디서나 들어도 항상 기분이 좋아지는 명곡인 것 같습니다.
여름노래 모음 10곡 연속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