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대 총선 여론조사 서울 종로구

반응형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서울 종로구 여론조사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후보 52.2%

미래 통합당 황교안 후보 37.1%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후보는 단순 지지도뿐만 아니라 후보자에 대한 유권자의 감정 온도, 이미지 평가 등 전반적인 면에서 미래 통합당 황교안 후보를 앞서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번 종로구 선거는 미니 대선으로 불릴 만큼 관심이 많은데요. 

연령별 지지도에서도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 상황이면 특별한 이변이 없는 한 이낙연 후보가 당선이 유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40대에서 압도적인 지지율을 보이고 있는데요. 노령층에서도 황교안 후보를 앞서고 있습니다. 차기 대선 후보 지지도를 봐도 확연히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내일부터는 여론조사를 해도 발표하지 못합니다. 모든 정당이 마찬가지겠지만, 이 기간에  특히 말과 행동을 조심해야겠지요. 다 된 밥에 코 빠트리면 안 되니 말이죠. 전국적인 판세는 더불어민주당이 앞서는 것으로 조사되고는 있지만, 현재 접전지역에서 1석이라도 더 확보하느냐에 따라, 과반수가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주 금요일부터 사전투표가 시작됩니다. 예상 투표인원은 총유권자의 1/4 정도로 예상하고 있으며, 선관위 주관 여론조사에서도 지난 20대보다 투표율이 높게 나왔다고 발표를 하였죠.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우리가 가진 가장 큰 무기인 투표로 우리의 미래가 좌우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소중한 한 표로 지금보다 더 나은 세상을 우리 아이들에게 물려줘야 할 것입니다.

지금이 이 시기를 놓친다면 우리의 미래는 없을 것이다. 대한민국 최고의 권력자는 바로 국민이다.

반응형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