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예방샴푸 추천 15가지 제품

반응형

누구든 하루에 머리카락이 한 움큼씩 빠진다 싶으면 샴푸부터 바꾸기 마련이다. 탈모방지 샴푸를 사용하면 머리카락이 덜 빠질 것 같아서인데, 화장품으로 분류되는 일반 샴푸와 달리 탈모방지 샴푸는 식품의약품 안전처가 의약외품으로 관리하므로 그 기대감은 더 커진다. 탈모방지 샴푸는 의약품인 탈모치료제처럼 탈모증 치료나 머리카락이 새로 나는 발모 효과를 기대할 수는 없다는 게 식약처의 설명이다. 의약외품으로 등록되어 있는 샴푸만 158개가 된다. 이 중에서 어떤 제품이 자신에게 맞는지 확인하고 선택해야 할 것이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쿠팡에서 베스트 상품으로 등록되어 있는 탈모방지용 샴푸이며,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꼭꼭 감아라 머리카락 보일라" TS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크게 만족하는 건 아니지만, 일단 꾸준히 사용할 예정이다. 그럼 탈모방지용 샴푸는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원형탈모 원인과 증상 치료법

어느 순간 불쑥 찾아오는 불청객이 바로 원형탈모입니다. 누구나 한 번씩 겪을 수 있는 흔한 탈모 질환입니다. 원형탈모의 크기는 동전 크기부터, 손바닥만 한 크기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모��

health-sesang.tistory.com

 

주의

지금 소개하는 제품의 순서는 판매 순위와 무관하며, 가장 인기 좋은 제품들로 무작위 나열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말콤 블랙 에디션 포 헤어로스 탈모샴푸 어썸 카렌듈라

말콤은 HP-DCC Complex(감, 동백나무잎, 캐럽 콩)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성난 두피를 진정시켜주고 두피모발 보호, 비듬 생성 원균 및 모낭염 유발균을 억제하며, 외부 자극에 의한 손상을 보호해준다고 한다. 그리고, 캐럽 콩 추출물에는 두피 상주 미생물 또한 억제하고, 두피 여드름균까지 막아준다. 어썸 카렌듈라라는 성분은 모발 산화방지, 건조한 두피 개선, 트러블 두피 진정에 효과가 있다. 특히 거품이 풍부해서 사용후기가 좋다.

말콤 블랙 에디션 제품 바로보기 

 

 

닥터 방기원 랩 탈모 증상 완화 샴푸

두피, 모발 건강에 좋은 22가지 식물성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주요 성분은 덱스판테놀, 살리실산, 나이아신아마이드가 들어있고, 덱스판테놀에는 17가지 자연원료 추출물의 이로운 성분들을 잘 흡수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살리실산은 모공 입구의 각질과 피지를 제거하여 두피를 청결하게 유지시켜주고 두피에 영양분이 고루 흡수될 수 있게 도와준다. 마지막으로 나이아신아마이드는 두피 수분 손실을 방지하여 두피의 문제 개선에 효과기 있다고 한다. 다른 제품들에 비해 가격대가 저렴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닥터 방기원 탈모 완화 제품 바로보기

 

 

부케가르니 나드 두피케어 탈모 증상 완화 샴푸

나드 탈모 증상 완화 샴푸는 히말라야의 강인한 생명력을 모발 한올 한 올로 전해준다는 슬로건으로 판매하는 제품이다. 부드럽고 건강한 두피 클렌징이 가능하게 한 자연 유래 순한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였으며, 탈모 증상 완화 성분과 두피를 구성하는 핵심성분 11가지 아미노산이 힘 있고 탄력 있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모발의 주요 성분 6가지 단백질과 자연 유래 오일이 모발에 건강한 힘과 영양을 공급해주며, 나드에는 두피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모발에 도움을 주는 세스 퀴, 쿠마린이 다량 함유되어있다. 단 한 번의 사용으로 두피 탄력이 개선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니 참고하여 구매하자.

 

 

부케가르니 나드 제품 바로보기

 

 

다슈 데일리 한방 두피 골드 탈모샴푸

다슈 데일리는 탈모 증산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샴푸이며, 광고 모델이 배우 류준열이 홍보 중이다. 인체와 가장 유사한 3가지 단백질로 푸석한 모발을 힘 있고 건강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그 성분은 하이드 롤 라이즈드 케라틴, 하이드 롤 라이즈드 실크, 하이드 롤 라이즈드 콜라겐이다. 그런데 성분 이름이 너무 길고 어려워 외울 수는 없을 것 같다. 탈모 증상 완화의 기능성 4가지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 비오틴은 두피 영양공급을 해주고, 나이아신아마이드는 모발 보호, 텍스 판테놀은 두피 보습, 징크피리치온액은 두피 보호에 도움을 준다. 그리고, 알란토인, 호호바, 동백유, 아르간 오일의 성분이 두피가 손상되고 탈락된 각질층을 재상하고 수분을 충전해 건조하지 않게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매력적인 장점은 용량이 500ml에서 1,000ml로 업그레이드되어 써도 써도 줄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자.

 

 

다슈 데일리 바로보기

 

 

비타할로 데일리 뉴 탈모 완화 샴푸

비타 할로 제품에는 다른 제품에 함유된 실리콘이 첨부가 되어 있지 않다고 한다. 실리콘 성분은 뻣뻣하지 않고 부드러운 사용감을 주기 위해 사용한다고 하며, 실리콘 성분이 두피에 남으면 모공을 막고 노폐물 배출과 영양성분 공급에 방해를 주며, 비듬. 각질이 발생하고 두피 트러블을 유발한다. 비타 할로는 20가지 아미노산 복합체 성분이 들어있어 손상된 두피,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두피를 건강하게 보호해준다고 한다.

 

 

비타할로 데일리 제품 바로보기

 

 

닥터 포헤어 폴리젠 플러스 탈모샴푸

상품 상세 정보보다 상품평에 제품에 대한 이야기가 더 많은 게 특징이다. 닥터 포헤어 폴리젠은 모발을 부드럽게 해 주며, 슈퍼 시드 단백질로 모발을 강하게 하고 두피에 달라붙지 않고 살아있는 건강한 볼륨을 선사한다고 한다. 광고모델은 현빈인데 후기에 나 온바로는 현빈보다 더 잘생긴 두피가 된다고 하는데, 믿거나 말거나 사용자 마음이니까 인정합시다. 닥터 포헤어는 글로벌 두피관리센터가 있어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임상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고 한다. 세계적인 연구소 독일 더마테스트사에서 피부 임상 테스트를 엑설렌트 등급을 획득했다고 하니 신뢰도가 급 상승하는 거 같다. 그리고 두피 청결, 두피 가려움, 정수리 볼륨 개선에서 95% 이상의 만족도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자.

 

닥터 포헤어 폴리젠 플러스 제품 바로보기

 

 

루시스 크리스털 탈모샴푸

루시스 크리스털은 TS샴푸 업그레이드 버전과 제형이 투명한 게 똑같다. 오랜 보습감 지속으로 부드럽고 촉촉함을 유지해주고, 두피 pH 밸런스 조절 및 비듬, 각질 제거 역할과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 100% 사용하였으며, 함유되어 있는 코코넛 오일에는 비타민, 무기질 등의 영양분이 풍부하여 탈모 증상에 도움을 주고 조기 노화의 영향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다. 맥주효모추출물에는 다량의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모발 표피층 표면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풍성한 머리카락을 위한 비오틴, 미네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루시스 크리스털 제품 바로보기

 

 

어헤즈 프리미엄 히든 테라피 샴푸 비오틴

어헤즈 프리미엄은 첨가된 식물 추출물과 분획물을 함유하는 조성물, 그의 용도 및 상기 추출물의 두피 건강에 효과 있는 제조방법에 대하여 특허를 받은 제품이다. 광고모델은 가수 이상민이 맡고 있으며,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순한 거품을 생성하며 두피 건강에 활력을 준다. 실크 테라피는 두피의 모공을 막지 않아 탈모 관리에 도움을 주며 건강하고 윤기 있는 모발을 선사한다. 블랙푸드 추출물인 검은콩, 검은깨, 흑미가 함유되어 있다.

 

TIP
 
 

모발에 기름기가 있을 경우 거품이 잘 나지 않을 수 있으니 가볍게 한번 샴푸하고 다시 샴푸 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어헤즈 프리미엄 히든 제품 바로보기

 

 

SQ제약 모나다 샴푸

요즘 인기가 많은 제품인 모나다 샴푸이다. 이유는 제약회사에서 만드는 제품이라 소비자가 생각하는 인식이 좋은 거 같다. 그리고, 재구매율도 많다고 하니 제품 선택에 있어 고민해볼 필요가 있는 거 같다. 탈모 증상에 좋다는 파파인, 브로멜라인, 비오틴, 아연피리치온액, 덱스판테놀, 니코틴 아마이드가 함유되어 있고, 윤기가 없고, 피지 분비로 인한 문제성 탈모, 가는 모발에 숱이 없는 사람, 출산 직후 여성분을 위한 제품이라고 한다.

 

SQ제약 모나다 제품 바로보기

 

 

TS 올 뉴플러스 TS 샴푸

TS샴푸는 손흥민이 광고를 찍어 더 유명해진 제품이다. 지금은 김연아로 홍보 중이다. 이전 버전보다 더 업그레이드되었는데, 기존 제품은 하얀색 제형이었으나, 올 뉴플러스는 투명한 제형으로 좀 더 깨끗한 느낌이 든다. 현재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올 뉴 플러스는 바이오틴, 판테놀, 나이아신아마이드, 징크피리치온의 고품격 성분으로 탈모 증상을 완화해주며, 단백질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모발건강에 도움을 준다. 다른 제품에는 없는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기존의 호장근 추출물보다 더 우수한 항산화 효과가 있고, 뛰어난 피부 흡수력, 세포 독성이 없어 피부 자극 유발을 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리고, 걱정 성분이라 칭하는 실리콘, 인공색소, 인공향료, 트리클로산, CMIT, MIT, 6종 파라벤, 벤조페논-3,4,8이 없다고 한다.

 

 

TS 올 뉴플러스 제품 바로보기

 

 

쿤달 카페인 탈모샴푸

우리 가족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기본에 충실한 제품이며, 식물성 카페인,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 탈모 증상 완화 주요 성분과 걱정 선분 13가지 무첨가 되어 있다고 한다. 2019년 4월에 한국 피부과 연구원에서 시험한 결과 피지 개선, 두피 진정, 두피 각질, 두피 탄력, 모발 탄력, 모발 윤기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되어 있다. 이 부분은 사용환경이나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하자. 그리고, 쿤달에는 생두에서 카페인 성분을 추출하였다고 하는데 생두는 커피 원료인 원두를 볶기 전 상태를 말하며 가공되지 않은 자연의 원두를 그대로 사용한다고 한다. 제품의 향은 4가지로 나눠지는데 베이비파우더, 화이트 머스크, 체리블라썸, 일랑일랑의 향기가 난다고 한다.

 

쿤달 카페인 제품 바로보기

 

 

밥스누 약콩모 스칼프 딥 클렌징 탈모샴푸

약콩모 스칼프는 임상시험 결과 모발 빠짐 21% 감소되었다고 한다. 밥스누는 서울대학교 기술지주 자회사이며 피부과학으로 두피를 연구하는 회사이다. 서울대학교에서 연구한 탈모방지 효능은 항상성 효과(특허물질 유근피 추출물, 시스테인, 메티오닌)와 발모촉진 효과가 있다. 모발 볼륨 71.4% 증가, 두피 유분 84.6 감소, 두피 각질 34.5% 감소 효과가 있으며, 합성원료들의 효과를 자연 유래 성분으로 재현했다고 한다. 항상성을 유지하여 탈모 완화에 도움을 주는 파이토 슈티컬, 자연 유래 허브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있고, 피부 장벽을 보호해 탈모를 예방하는 인삼 전초 추출물이 들어 있다.

 

 

밥스누 약콩모 스칼프 제품 바로보기

 

 

순수연구소 지성 두피 천연 어도러블 여인 샴푸

이 제품 또한, 후기가 장난 아닌 제품이다. 재구매율도 높은 편이며, 작년 N쇼핑 베스트 1위 상품으로 등록도 되었다고 한다. 자연 유래 성분으로 두피와 모발을 자극적이지 않고 강한 세정력을 느낄 수 있으며, 탈모 증상 완화, 모발 윤기 케어, 두피케어가 가능한 제품이다. 어도러블 여인은 상큼한 시트러스 향이 나는 것이 특징이며, 샴푸 후 산뜻한 향이 난다고 한다.

 

 

천연 어도러블 여인 제품 바로보기

 

 

박준 뷰티랩 남성용 여성용 탈모 증상 완화 샴푸

다른 제품과는 다르게 남성용, 여성용으로 나눠져 있다. 증상이나 원인이 다르기 때문이라고 한다. 두피 보호에 도움을 주는 한방 특허 조성물이 배합되어 있으며, 이는 남성, 여성 공통으로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여성용 제품에는 모발 보호에 도움을 주는 한방 특허 조성물이 배합되어 있고, 남성용 제품에는 두피 자극 완화에 도움을 주는 한방 조성물이 배합되어 있다고 한다. 박준 뷰티랩에서 얘기하는 샴푸 팁은 다음과 같다.

1. 샴푸 전, 마른 모발을 브러시로 살살 빗어준다.

2. 따뜻한 물로 두피와 모발을 적셔준 후 샴푸를 한다.

3. 손톱을 세워 두피를 긁지 말고 누르면서 거품이 난 상태로 5분여 정도 둔다.

4. 깨끗이 헹구고, 마지막에는 약간 차가운 물로 씻어 열린 모공을 닫아준다.

5. 자연 바라, 혹은 드라이기의 제일 찬 바람으로 두피 구석구석 말려준다.

 

박준 뷰티랩 남성용, 여성용 제품 바로보기

 

 

닥터그루트 애딕트 샴푸

오늘 소개한 제품 중 유일하게 대기업 소속의 제품이다. LG생활건강이며, 광고모델은 김희철이다. 지금까지 판매수량은 500만 개를 넘었다고 한다. 다양한 임상실험 결과 사용 후 즉각적인 뿌리 볼륨 개선, 뿌리 볼륨 48시간 지속 효과, 모발 끊어짐 개선 효과가 있다. 제품의 향은 시더우드, 일랑일랑, 바닐라, 오렌지, 만다린, 레몬이 있으며, 천연 아로마 블렌딩을 통해 명품 향수 향을 그대로 재현했다고 한다. 피오니 루즈, 자스민 얼루어, 머스크 모던이 있다. 남녀노소 두피 케어에 좋은 제품이며, 두피 각질, 열감, 기름짐, 가려움에 효과가 있다.

 

닥터그루트 애딕트 제품 바로보기

 

자신에게 꼭 맞는 제품을 선택해 탈모 없는 세상을 만들어 보자.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