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축 프로그램 무료 다운로드 추천

반응형

압축 프로그램은 일정한 크기로 데이터를 용량을 줄여주고 저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여러 파일들을 한 개의 파일로 압축한 데이터의 이동을 쉽게 하고 공간의 효율성까지 높일 수 있으니 컴퓨터를 사용하는 유저들의 필수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세상에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압축 프로그램도 존재한다. 하지만,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압축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압축 프로그램 무료 다운로드 추천

 

압축 프로그램의 종류

압축 프로그램은 총 30여 가지로 유료, 무료 버전이 존재하면 어둠의 경로로 통해 유료버전을 구할 수 있다.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대략 5가지이며, 모두 무료 버전이다. 알집, 반디집, 7-Zip, 다집, 한집, 빵집 등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는 프로그램이라 설치와 사용방법도 간단하다.

 

알집

압축 프로그램 무료 다운로드 추천

알집은 개인과 국내에서만 프리 버전이며, 국외나 기업은 유료로 사용해야 한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윈도우 10 완벽 호환

- 윈도우 10과 완벽 호환. 그 외 다양한 Windosw OS를 지원.


다양한 압축 포맷 지원

대용량 비손실 압축 포맷 EGG는 물론, 7z, rar 포함 40여 개의 압축 포맷을 해제할 수 있다.

 

간편한 분할압축

카카오톡부터 각종 메일까지, 플랫폼의 첨부 파일 크기에 맞는 다양한 분할 크기를 지원한다.

 

인코딩 언어 자동인식

인코딩 된 언어를 판단, 자동으로 적용하여 압축된 파일의 제목이 깨지는 경우를 최소화.

 

보안설정

의심 압축파일은 압축을 풀기 전에 경고하고, 특정한 파일 형식은 압축을 풀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다.

 

안전 폴더에 압축 풀기

의심되는 압축파일은 악성코드가 실행될 수 없는 "안전 폴더"에 압축을 풀 수 있다.

 

다양한 부가기능

압축파일이 있는 폴더를 여는 기능인 "찾아가기", 이미지 파일 미리 보기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CD 이미지 포맷 지원

ISO, BIN, LCD, IMG, NRG의 다양한 CD 이미지를 지원. ISO 파일의 마운트 기능을 지원.

 

권장사양

CPU - Intel Pentium 4 이상

메모리 - 1GB 이상

디스크 - 500MB 이상

 

알집 다운로드

 

알집

다양한 압축포맷을 지원하는 압축 관리 프로그램

software.naver.com

 

반디집

압축 프로그램 무료 다운로드 추천

반디집은 개인/기업, 국내/국외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완전한 프리 버전이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다양한 압축 포맷 지원

외산 프로그램은 지원하지 않는 ALZ, EGG 포맷뿐 아니라, RAR, 7Z, ACE, APK, ARJ, BH, BZ, BZ2, CAB, GZ, J2J, JAR, IMG, IPA, ISO, LHA, LZH, LZMA, PMA, TBZ, TBZ2, TGZ, TLZ, TXZ, UDF, WAR, WIM, XZ, Z 등과 같은 다양한 압축 포맷을 지원한다.

 

초고속 압축 및 압축해제

멀티코어 지원, 빠른 드래그&드롭, 고속 아카이빙 기능(특허 10-1174598) 등으로 기존 압축 프로그램보다 빠른 속도로 압축 및 압축해제가 가능하다.

 

안전한 표준 압축 포맷

표준 압축 포맷인 ZIP, ZIPX, EXE, TAR, TGZ, LZH, ISO, 7Z 등으로 파일을 압축하여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높은 수준의 암호화 지원

반디집은 ZipCrypto와 AES 256 암호화 알고리즘을 지원하여, 높은 수준의 보안성을 제공한다

 

다양한 분할 압축 해제 지원

윈도우의 표준 분할 압축 포맷(zip, z01, z02...) 뿐 아니라, ALZ, EGG(alz, a01, a02,... / vol11.egg, vol2.egg,... 7Z(7z.001, 7z.002...), RAR(part1.rar)등의 분할 압축해제를 안정적으로 지원한다.

 

윈도우 탐색기 연동 기능

윈도우 탐색기에서 '알아서 풀기, 반디집으로 압축하기, 7Z로 압축하기, 압축파일 미리 보기' 등의 기능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이미지 뷰어 내장

압축파일에 포함된 이미지 파일의 압축을 풀지 않고서도 바로 볼 수 있는 이미지 뷰어가 내장되어 있다.

 

파일 무결성 체크 기능

파일이 제대로 압축되어 있는지, 압축된 파일에 문제는 없는지에 대한 '파일 무결성 체크' 기능을 지원한다.

 

64bit 운영체제 완벽 지원

윈도우 XP,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 윈도우 8 등 32비트와 64비트 운영체제를 완벽하게 지원한다.

 

유니코드 지원

파일을 압축하거나 압축된 파일을 풀다 보면, 외국어(일본어..)로 된 파일의 이름이 깨져서 보이는 경우가 있다. 반디집의 '코드 페이지' 기능이나 'UTF-8 저장' 기능을 이용하면, 파일명이 깨지는 현상을 제거할 수 있다.

 

작고, 가볍고, 빠르다

MFC와 같은 무거운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않아 프로그램이 작고 가볍고, 매우 빠르다.

 

반디집 다운로드

반디집 7.17 정식버전

https://kr.bandisoft.com/bandizip/dl.kr/

 

반디집 엔터프라이즈 에디션 7.16 버전 - 기업용

https://kr.bandisoft.com/bandizip/dl.php?ent

 

반디집 맥(Mac) 버전

https://apps.apple.com/kr/app/id1265704574

 

‎반디집: 압축 및 압축해제 프로그램

‎macOS를 위한 가장 완벽한 압축 프로그램 ※ ALZ/EGG 압축 해제는 물론, Windows 에서 한글이 풀어지지 않는 압축 기능 제공 # 반디집 for macOS 상세 사양 • 지원 OS: macOS Sierra(10.12), High Sierra(10.13), Mojav

apps.apple.com

 

7-Zip

압축 프로그램 무료 다운로드 추천

7-Zip은 개인/기업, 국내/국외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완전한 프리 버전이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강력한 압축 기능

7z형식과 LZMA, LZMA2 형식으로 높은 압축률을 가지고 있다.

 

지원하는 포맷

압축/압축 풀기: 7z, XZ, BZIP2, GZIP, TAR, ZIP, WIM

압출 풀기 전용: ARJ, CAB, CHM, CPIO, CramFS, DEB, DMG, FAT, HFS, ISO, LZH, LZMA, MBR, MSI, NSIS, NTFS, RAR, RPM, SquashFS, UDF, VHD, WIM, XAR, Z

 

다양한 기능

ZIP 및 GZIP형식의 7-Zip은 PKZIP과 WinZip에서 제공되는 압축 비율보다 2~10% 우수한 압축률을 제공한다.

7z과 ZIP형식의 강력한 AES-256 암호화를 지원.

7z형식의 ‘자동 압축 풀림 기능’을 제공.

Windows 셸 (Windows Shell)과 통합.

강력한 파일 관리자와 커맨드 라인 버전을 지원.

FAR 관리자에 대한 플러그 인을 사용할 수 있다.

79개 언어의 다국어로 메뉴를 번역할 수 있다.

 

7-Zip 다운로드

Windows 용 7-Zip 19.00 버전

32비트 x86 www.7-zip.org/a/7z1900.exe

64비트 x64 www.7-zip.org/a/7z1900-x64.exe

 

Windows 용 7-Zip 21.03 베타 버전

32비트 x86 www.7-zip.org/a/7z2002.exe

64비트 x64 www.7-zip.org/a/7z2002-x64.exehttps://www.7-zip.org/a/7z2103-x64.exe

64 비트 ARM64 www.7-zip.org/a/7z2002-arm64.exe

 

다집

압축 프로그램 무료 다운로드 추천

다집은 개인/기업, 국내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완전한 프리 버전이다. 42가지 대부분의 압축 형식 지원, 심플한 UI, 손쉽게 EXE나 ZIP 압축, 빠른 대용량 파일 처리 속도, 분할 압축과 압축 시 패스워드 입력, 주석 입력 기능 제공, 압축한 파일의 손상 유무를 확인, 설정의 고급 사용자 보기로 압축 방법, 속성, CRC, 파일 옵셋, 암호화, 볼륨 ID 추가 확인이 가능하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압축 해제 및 뷰어 기능

마우스 우측 버튼에 메뉴 형식으로 삽입되어 언제라도 손쉽게 자동 압축 풀림 형식인 EXE 형식이나 ZIP형식으로 바로 압축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ALZ, EGG, ISO를 포함하여 총 42가지의 압축 파일 보기 및 해제를 빠른 속도로 지원.

유니코드(외국어) 파일 및 대용량 압축을 지원.

윈집, 윈라 분할압축 압축/보기/해제 기능, 압축을 풀지 않고 파일 미리 보기 기능을 지원.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 (전체, 폴더, 종류, 날짜별 보기, Windows 탐색기 오른쪽 마우스 기능, 암호 및 주석 입력, 압축 후 이메일 첨부)

자동 압축 풀기 실행 파일 생성(사용자 아이콘 가능) 기능을 제공.

새 폴더 생성 시, 우리나라 섬 이름으로 자동 생성이 가능.

기타 압축 프로그램 기능 등 여러 가지 편리한 기능을 지원.

 

지원 압축 형식

001, 7z, ALZ, ACE, ARC, ARJ, B64, BH, BHX, BZ2, BZA, CAB, EAR, EGG, ENC, GZ, HA, ICE, ISO, JAR, LHA, LZH, MBF, MIM, MME, PAK, PK_, PK3, Qbic, RAR, TAR, TBZ, TGZ, UU, UUE, WAR, WSZ, XXE, Z, ZH, ZIP, ZOO

 

다집 다운로드

 

다오피스

다집(DaZip)은 사용에 아무런 제한이 없는 완전한 프리웨어입니다.(기업체/공공기관도 무료) 다집은 42가지의 대부분의 압축형식을 지원하는 무료 국산 압축 프로그램 입니다. 깔금하고 심플한 사

datools.kr

 

WinRAR 한글버전 (40일 평가판)

압축 프로그램 무료 다운로드 추천

WinRAR는 전 세계 5억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압축프로그램이다. 기업과  개인이 매일 처리해야하는 데이터의 양은 매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먀, 민감한 정보 보호, 새로운 정부 규정, 저장 용량제한, 지적 재산 및 글로벌 인력 보호가 증가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요구 사항은 모두 개인과 회사 모두에게 새로운 과제를 안겨준다. WinRAR 제품은 개인, 기업, 정부 기관 및 기타 여러 산업에 안전하고 안전한 방식으로 데이터를 공유하고 저장히기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징

  • 압축 – WinRAR 제품은 시장에서 가장 빠르고 가장 빠른 압축 도구로 간주. RAR 또는 Zip 파일을 사용하여 파일을 안전하고 안전하게 보호, 구성 및 공유.
  • 암호화 – 모든 메타데이터를 포함한 아카이브를 암호로 보호하는 군용 AES 256비트 암호화 기술.
  • RAR 파일 – WinRAR 는 RAR 아카이브를 생성할 수 있는 유일한 소프트웨어이며 다중 볼륨 아카이브, 긴밀한 압축 및 복구 기록과 같은 여러 고급 기능을 제공.
  • 암호 관리자 – 통합 암호 관리자는 암호로 보호된 아카이브의 어렵고 기억하기 어려운 암호를 추적하는 데 도움.
  • 영구 라이선스 – 평생 동안 유효한 영구 라이선스 모델.
  • 복구 기록 – WinRAR 제품은 손상된 파일을 복구하도록 설계.
  • 아카이브 분할 – 아카이브를 더 작고 관리하기 쉬운 파일로 분할.
  • 백업 – 고급 백업 옵션, 타임 스탬프 파일 및 이전 파일 버전 보존.
  • 끌어서 놓기 – 완전히 지원되는 끌어서 놓기 기능.
  • 언어 버전 – WinRAR 제품은 40개 이상의 언어로 제공.
  • 바이러스 스캔 – 내장된 바이러스 스캐너는 손상된 아카이브의 압축을 푸는 것을 방지.
  • 다중 볼륨 아카이브 – 다중 볼륨 아카이브 및 자동 압축 풀기(SFX) 아카이브 생성을 완벽하게 지원.
  • 유니코드 – 유니코드 파일 이름을 지원.
  • 규정 준수 – 관리자 제어를 통해 암호를 완벽하게 제어하고 아카이브의 우발적인 수정을 방지하며 데이터를 보호.

WinRAR 6.02 한국어 64비트

WinRAR 6.02 한국어 32비트

 

 

유저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무료 프로그램이며, 이중에서도 인기있는 프로그램은 존재한다. 가볍고 압축률도 좋은 반디집이 가장 선호하는 프로그램이다 무료버전이니 만큼 쉽게 설치하고 불필요시 가볍게 삭제할 수 있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반응형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