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필수 프로그램 추천 무료 다운로드

반응형

날씨가 점점 추워지는 게 이제 겨울이다 싶네요. 코로나 시대에 잘 지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컴퓨터를 사용함에 있어 꼭 필요한 프로그램들을 추천해드리려 합니다. 지금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들은 모두 무료 버전이라 편하게 사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소개는 아래 목록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3DP Chip lite v20.11 => 3dpchip lite

3DP Chip 프로그램은 시스템에 장착된 하드웨어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연결, 다운로드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만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개인이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입니다. 프로버 전도 존재하지만, 우린 라이트 버전이라도 충분합니다.

 

더 읽을 거리 : 3DP Chip과 3DP Net 다운로드 및 사용법 정리

 

CrystalDiskMark v8.0.0a Portable => CrystalDiskMark

CrystalDiskMark 프로그램은 간단하게 하드 디스크 성능을 측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Portable 버전이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입니다

 

CCleaner v5.74 Portable => CCleaner

시스템 안에 쌓여있는 쓸모없는 프로그램들을 말끔히 청소해주는 CCleaner(Crap Cleaner) Portable 버전입니다. CCleaner의 특징으로는 웹 검색 시 하드에 저장되는 쿠키, 히스토리, URL 주소, 캐시 등을 삭제해주며 윈도우 임시파일, 휴지통, 로그파일 삭제,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아크로뱃 리더, 네로 버닝롬, MSN 메신저 외에 수많은 프로그램들의 찌꺼기 파일들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레지스트리의 잘못된 항목을 수정해주는 기능도 지원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개인만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입니다.

 

CPU-Z v1.94.8 Portable => CPU-Z

CPU 정보에 관한 모든 것을 제공해주는 CPU-Z 최신 버전입니다. 초보자들의 경우 자신의 CPU가 어떤 모델이고 어떤 속도 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CPU-Z는 간단한 실행과 적은 리소스 점유, 다양하고도 자세한 CPU 정보를 알려주는 매우 훌륭한 유틸리티입니다. CPU-Z의 구성은 CPU, 캐시, 메인보드, 메모리, SPD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탭별로 자세한 정보들을 제공해줍니다. CPU의 프로세서 정보 와 클럭 속도, 캐쉬 정보, 메인보드 바이오스 정보 및 모델 등등 꼭 필요한 정보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개인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입니다.

 

반디집 v7.12 스탠더드 정식버전 => 반디집

[주요 기능]

지원 OS: Windows Vista/7/8/8.1/10 (32bit/64bit/ARM64)

하나의 앱으로 압축/해제/탐색/편집

ZIP/RAR/7Z/ALZ/EGG 등 다양한 포맷의 압축 해제

암호 및 분할 압축 지원

멀티코어를 활용한 빠른 압축

 

[라이선스] 

반디집은 스탠더드(무료), 프로페셔널/엔터프라이즈(유료) 에디션으로 배포됩니다.

스탠더드 에디션 - 무료, 개인 및 기업 사용자용, 상업적(회사/관공서/학교 등) 용도 사용 가능, 일부 기능 제한

프로페셔널 에디션 - 유료, 개인 사용자용

엔터프라이즈 에디션 - 유료, 기업 사용자용

 

더 읽을거리압축 프로그램 무료 다운로드 추천

 

Rufus v3.12 Portable => Rufus

부팅 가능한 USB 드라이브 제작을 도와주는 Rufus입니다. ufus는 USB키/펜드라이브, 메모리 스틱 등의 USB 드라이버 포맷과 동시에 USB로 부팅할 수 있게 도와주는 유틸리티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1. 부팅 가능한 ISO 파일(윈도, 리눅스, UEFI 등)을 USB를 이용해서 설치하는 것이 필요할 때
  2. OS가 설치되지 않은 시스템에서 작업해야 될 필요가 있을 때
  3. 바이오스나 DOS 펌웨어의 플래시가 필요할 때
  4. 로우 레벨 유틸리티를 실행시키기를 원할 때

이 프로그램은 Portable 버전이며 개인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입니다.

 

알집 v11.22 => 알집

이스트소프트 알집 최신 버전입니다. 다양한 파일 포맷을 지원하는 멀티 압축 유틸리티 알집은 컴퓨터 초보자에서부터 전문가까지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인터페이스와 귀여운 아이콘으로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다양한 압축 포맷 지원은 물론, 빠른 압축 속도와 편리한 분할 압축을 지원하고 있는 통합 압축 관리 프로그램으로서 컴퓨터 사용자들의 필수 프로그램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개인 사용자에 한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입니다.

 

K-Lite Mega Codec Pack v15.7.5 정식버전 => K-Lite Mega Codec Pack

K-Lite Mega Codec Pack은 코덱들과 코덱에 관련된 툴들을 모아놓은 유틸리티입니다. K-Lite Mega Codec Pack은 K-lite Codec Pack 풀버전에 Real Alternative와 일부 확장 VFW/ACM 코덱을 추가한 버전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개인이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입니다.

 

큐빗 토렌트(qBittorrent) v4.3.1 32비트 => 큐빗토렌트 32
큐빗토렌트(qBittorrent) v4.3.1 64비트 => 큐빗토렌트 64

큐빗토렌트(qBittorrent) 프로그램은 유토렌트 기능을 대부분 지원하는 토렌트 프로그램입니다. 유토렌트의 인터페이스와 비슷하고 유명 토렌트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도 가능합니다. 특히, 익명 모드라는 기능을 지원하는데 이 기능을 이용하면 피어 ID를 숨길 수 있다고도 하네요.

 

이 프로그램은 32비트 버전이며 개인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입니다.

 

uTorrent v3.5.5 Build 45828 => uTorrent

uTorrent 프로그램은 전 세계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BitTorrent 프로그램입니다. 매우 작은 용량을 가지고 있으므로 시스템 점유율이 적으며 여러 개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멀티 다운로드, 업/다운 속도 설정, Bandwidth 예약기능, bandwidth 우선순위 설정, RSS 자동 다운로드 외에 기타 기능들을 지원합니다. 3.0 버전대에서는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면서 바로 볼 수 있게 됐으며 안드로이드 앱을 이용한 원격 제어, Rating & 코멘트, 드래그&드롭 보내기, Portable 모드 등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됐습니다.

 

PicoTorrent v0.23.0 32비트 => PicoTorrent 32
PicoTorrent v0.23.0 64비트 => PicoTorrent 64

PicoTorrent는 적은 메모리를 사용하고 사용하기 간편한 비트토렌트 클라이언트입니다. 광고가 포함되어 있고 많은 옵션을 제공하는 여타 다른 클라이언트와 달리 꼭 필요한 기능들만 제공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개인이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입니다.

 

프로스트 와이어(FrostWire) v6.8.8 => 프로스트와이어  

프로스트와이어(FrostWire) 프로그램은 비트토렌트 클라이언트로 토렌트를 공유하거나 검색할 수 있으며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개인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Wifi Password Recovery v2.0 => Wifi Password Recovery

Wifi Password Recovery는 와이파이 암호를 잊어버렸을 경우 라우터 설정 변경 없이 로컬에 저장된 Wi-Fi 네트워크 비밀번호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WEP, WPA, WPA-PSK, WPA2, WPA2-PSK 보안 유형을 사용하는 무선 네트워크 암호를 복구 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개인이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입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1.6 개발자 버전 => 다음 팟 플레이어

다음 팟플레이어는 새로운 국산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 동영상 감상과 개인 방송 외에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해줍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파일을 재생할 수 있으며 재생 설정, 자막 설정, 영상 설정, 소리설정, 필터 설정 등 다양한 설정 지원, 방송 제작 및 다른 사용자의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 화면 캡처, 화면 비율, 크기, 팬&스캔, 전체 화면, 꽉 찬 화면 재생을 지원합니다.

 

[개선 사항]

  • 팝업 메뉴를 바꿀 수 있는 기능 추가
  • AV1 CUDA/QuickSync 디코더 추가
  • 환경 설정에 픽셀 세이더 설정 기능 추가
  • 메뉴의 항목 이름을 볼 수 있는 기능 추가
  • 책갈피 편집에서 책갈피 삭제 시 가끔 오동작하던 문제 수정
  • 커스텀 메뉴 출력 속도 개선
  • 실행 시작을 좀 더 빠르게 동작하게 수정
  • 일부 mkv 파일 재생 시 소리가 나오지 않던 문제 수정

이 프로그램은 개인만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입니다.(개발자 버전은 64비트만 지원합니다)

 

XMedia Recode v3.5.2.0 => XMedia Recode

XMedia Recode 프로그램은 3GP, 3GPP, 3 GPP2, AAC, AC3, AMR, ASF, AVI, AVISynth, DVD, FLAC, FLV, H.261, H.263, H.264, M4A , m1v, M2V, M4V, Matroska (MKV), MMF, MPEG-1, MPEG-2, MPEG-4, TS, TRP, MP2, MP3, MP4, MP4V, MOV, OGG, PSP, (S) VCD, SWF , VOB, WAV, WMA and WMV 등의 대부분의 오디오/비디오 포맷을 변환할 수 있습니다. 블루레이 및 DVD의 경우 락이 해제된 DVD만 지원합니다. 지원하는 포맷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제조사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 프로그램은 64비트 버전이며 개인이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입니다.

 

반응형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